환불규정

제 1장 총칙


제 1조 (목 적)

 본 환불규정(이하 “약관”이라 한다)은 ㈜CH 그룹(이하 "회사"라 한다)가 제공하는 탑시그널 웹사이트(http://www.top-signal.co.kr) 내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이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유료서비스" 및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 수단(사이버 머니)인 "포인트", "쿠폰" 및 "마일리지"의 전반적인 이용에 관한 제반 상황과 회원이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본 "약관"은 회원가입 시 동의한 이용약관에 우선하며, 이용약관과 본 "약관"의 내용이 상충될 경우 본 "약관"이 우선됩니다.

 

 

 2조 (용어의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가입"이라 함은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에 동의하고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는 것을 의미하며 "사이트"의 회원과 모바일 회원의 두 가지 가입 유형의 회원 형태로 제공됩니다.

    (2) "회원탈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 회원가입 시에 이용약관을 통해 성립된 권리와 의무 등의 계약관계를 자발적으로 소멸, 종료시키는 것을 의미합니다.

    (3) "유료서비스"라 함은 회원이 일정 금액을 지불하거나 "포인트", "쿠폰" 또는 "마일리지"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또는 "회사" 또는 "회사"와 계약된 "강사(전문가)"가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온라인 디지털콘텐츠 및 제반서비스 상품을 의미합니다. 유료서비스의 세부내용은 각각의 서비스 또는 상품 안내 페이지에 상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4) "유료회원"이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유료 콘텐츠를 이용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5) "무료회원"이라 함은 유료회원이 아닌 회원으로 회원가입 이후에 기본적으로 모든 회원에게 부여되는 자격을 가진 회원을 의미합니다.

    (6) "포인트", "마일리지", "쿠폰"(이하 "포인트 등") 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회사"가 정한 바에 따라 책정 또는 지급, 조정할 수 있는 가상의 데이터를 말합니다.

    (7) "결제"이라 함은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각종 결제수단(무통장, 신용카드) 및 "포인트 등"을 통하여 일정 금액을 회사에 지불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8) "콘텐츠"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일체를 의미합니다.

  ②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 일반관례에 따릅니다.

 

 

제 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약관"의 내용은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결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본 "약관"을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할 사유가 발생될 경우 서비스 화면에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사이트”에 즉시 공지하거나 e-mail(전자우편) 등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시점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의 의사표시 없이 회사의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변경된 "약관"의 내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4조 ("약관"의 적용)

  ① 본 "약관"의 적용 기간은 회원이 본 "약관"이 적용된 날부터 회원탈퇴 하는 날까지로 합니다.

  ②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③ 본 "약관"은 "회원"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콘텐츠에서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해당 콘텐츠 서비스 내에서 별도의 동의 절차에 의하여 적용됩니다.

 

 

제 5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는 회원에게 통지를 해야 할 경우 회원이 서비스 이용신청 시 회사에 제출한 e-mail(전자우편) 등 기타 방법으로 회원에게 이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사이트” 홈페이지 내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의 유료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적으로 통지합니다.


제 2장 사이트 "포인트 등"의 이용


제 6조 ("포인트 등"의 이용)

  ① "포인트 등"은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 내의 각종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회사가 공급하는 디지털콘텐츠를 결제할 때의 지불수단으로 이용될 수 있습니다.

  ② "회사"에서 제공하는 강의 VOD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 7조 ("포인트 등"의 이용의 제한)

  ①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기간을 두어 회원의 "포인트 등"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의 이용자 ID 또는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한 경우

    (2)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등 금융거래 관련 법령을 준수하지 않은 경우

    (3) "포인트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범죄행위를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한 경우

    (4) 타인의 결제수단(신용카드, 유선전화, 핸드폰, 초고속통신망 등)을 도용하였거나 부정한 행위로 사용한 경우

    (5) 타인의 "포인트 등"을 무단으로 사용한 경우

    (6) 특정 개인 및 법인의 범죄 행위와 연관이 있는 것으로 판단 또는 사료되는 경우

    (7) "포인트 등"을 불법적인 현금 변통의 수단으로 사용하고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8) 회원이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거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복제 또는 유통을 시도한 경우

    (9) 회원이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복제, 유통, 상업적으로 이용한 경우

    (10) 기타 관계법령의 위반 시

  ② 제1항 이외에 "포인트 등" 이용을 관련하여 진실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포인트 등" 과 관련한 시스템 기타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또는 관련한 기술상의 지장이 있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통지 후, 그러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포인트 등"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3장 유료서비스 이용


제 8조 (유료서비스와 유료회원)

  ①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결제 시 본 "약관" 계약이 성립됩니다.

  ② 회사가 “사이트”를 통하여 회원에게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는 강의 VOD 서비스이며, 시스템 체계의 변경(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 필요한 경우 이를 추가하거나 제한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회사의 홈페이지에 기재하는 것으로 갈음합니다.

  ③ 각 유료서비스에 대한 상세 서비스 및 내용은 서비스 별 안내 페이지에서 명시된 내용을 기준으로 합니다.

 

제 9조 (유료서비스 이용 불승낙과 승낙의 제한)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유료서비스 이용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타인 명의로 이용하고자 하는(명의도용 포함) 경우

    (2) 허위서류를 첨부한 경우

    (3) 기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 10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①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되며, 이를 위반할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 제공을 정지시킬 수 있고, 동일한 행위가 반복되어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영구히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제공 제한 전에 최소한 1개월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또한 동 위반행위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당해 회원에게 있습니다.

    (1) 타인의 이용ID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2) 회사 또는 타인에게 불이익을 주거나 명예를 훼손시키는 경우

    (3) 범죄적 행위와 관련되는 경우

    (4) 불법선거운동 또는 그와 유사한 행위를 하는 경우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6) 본 "약관"에 위반하는 방법으로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7) 회원이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거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복제 또는 유통을 시도한 경우

    (8) 회원이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복제, 유통, 상업적으로 이용한 경우

    (9) 기타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② 제 1항 이외에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진실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시스템 기타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또는 회사의 서비스와 관련한 기술상의 지장이 있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통지 후, 그러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에게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④ 회사는 계약내용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제한 또는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며, 대한민국 이외의 타 국가에서 서비스 접속 또는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 11조 (유료서비스 정의)

  ①“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유료서비스 상품은 다음과 같이 정의합니다.

    - 탑시그널

      강의 VOD 서비스 : 전문가의 주식 VOD 서비스

      LIVE 방송 서비스(예정) : 전문가의 LIVE 방송 시청 서비스

 

 

제 4장 결제, 결제취소, 환불 등


제 12조 (결제수단 등)

  ① 회원이 결제를 위하여 이용할 수 있는 지불수단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회원이 지정한 특정 결제 수단으로 충전하는 경우 개별 결제 수단을 제공하는 각 각의 서비스를 통해 충전할 수 있는 한도도 각 서비스 제공사가 정하는 기준에 따르게 됩니다. 단, 회사의 사정에 따라 특정 결제수단이 추가 되거나 서비스 제공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1) 신용카드 : ㈜케이지이니시스(서비스 제공자)

    (2) 무통장 입금 : ㈜케이지이니시스(서비스 제공자)

  ② 결제를 통하여 아래와 같은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강의 VOD 서비스 : 전문가의 주식강좌 VOD 서비스

    (2) LIVE 방송 서비스(예정) : 전문가의 LIVE 방송 시청 서비스

  ③ 결제수단 중 신용카드를 선택한 회원의 경우

    (1) 회원이 신용카드 결제를 통해 서비스 이용을 위해 결제할 수 있는 한도, 할부 개월수는 신용카드 회사가 정한 기준에 따릅니다.

    (2)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회원의 해당 신용카드사의 요금 청구와 납부 시스템에 의하여 납부를 하며,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정상적으로 납부하지 않은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④ 결제 시 사용되는 ID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 본인의 ID및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부정사용으로 인한 노출 또는 도용 시 회원은 즉각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해야 하며, 이에 따른 결제 피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제 13조 (계약해지에 따른 환불 규정)

  ① "회사"에서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에 대해 열람, 수강 이력이 없는 경우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 요청 건에 대하여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단, 다음 각 호의 내용에 해당하는 경우 부분 환불처리 혹은 환불처리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

    (1) 이벤트, 프로모션을 통해 무상으로 취득한 서비스 및 상품("포인트 등",  콘텐츠, 강좌 등의 일체 서비스)은 계약의 범위로 인정하지 아니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별도 환불 또는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2) 회원이 이벤트, 프로모션을 통해 무상으로 취득한 서비스 및 상품("포인트 등", 콘텐츠, 강좌 등의 일체 서비스)을 일부 할인받는 등 회원이 결제를 통해 직접비용을 지불하지 아니한 서비스 금액에 대하여는 회사는 환불 또는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②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콘텐츠 유료 서비스 열람, 수강 이력이 1회 이상 있는 경우 3항의 환불 규정 적용을 받으며, 결제한 금액 혹은 사용한 "포인트 등"에 대해 부분 환불처리 혹은 환불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1) 유료 서비스의 자료(PDF 파일 등)를 열람한 이력이 있는 경우

    (2) 유료 서비스의 영상(VOD)을 열람, 수강한 이력이 있는 경우

    (3) 유료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보충 강의, 특강, 질문권을 열람하거나 사용하였을 경우

  ③유료 서비스를 열람, 수강한 이력이 있는 경우 다음 각 호의 환불 규정을 적용받습니다.

    (1) 단일 강의 상품의 경우, 결제한 금액 혹은 사용한 "포인트 등"에 대한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2) 강의 묶음 패키지 상품의 경우 콘텐츠 이용료는 "각 개별 강의의 정가"를 기준으로 계산하여 공제합니다.

        "각 개별 강의의 정가"를 기준으로 공제한다는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A,B,C,D의 강의를 묶음 패키지 상품으로 400,000원에 결제하였고 A강의의 정가가 200,000원일 때, A강의를 시청한 이력이 있을 경우 결제금액에서 A강의의 정가가 콘텐츠 이용료로 차감됩니다.

    (3) 각 개별 강의의 수강료 정책은 아래와 같습니다.

        * 전지적 발롱블루 시점

        - 발롱블루의 주식 8요소 VOD 강좌(1강) : 1,500,000원

        - 발롱블루 실전 매매 VOD 강좌(2강) : 800,000원

        - 발롱블루 매매기법 VOD 강좌(3강) : 1,200,000원

        - 발롱블루 세력주 특강 VOD 강좌(4강) : 800,000원

        - 보충 강의(보강) : 각 강의당 500,000원

        - 특별 강의(특강) : 각 강의당 500,000원

        - 생생 LIVE : 각 강의당 800,000원

  ④"사이트" 콘텐츠에 대해 사용 이력이 없더라도 결제일로부터 7일을 초과하였거나, 2항에 해당하는 경우 별도 해지 위약금이 발생합니다.

       - 단일수강 : 사이트에 명시된 강의 정가(수강료)의 10%

       - 패키지 : 사이트에 명시된 패키지 가격의 10%

  ⑤ 강의 수강 여부와 별개로 결제일로부터 수강기간이 1/2 이상 경과하였을 경우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⑥ “사이트” 콘텐츠에 대해 열람, 수강, 사용 이력이 있는 경우에도 콘텐츠에 대한 이용이 불가한 경우 회원이 환불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 안내를 통해 콘텐츠 이용이 다시 가능하도록 처리가 될 경우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⑦ "포인트 등" 환불의 경우 재충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부정 사용이나 오류로 인한 사용 시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⑧ 재수강, 수강연장 등 동일한 강의를 다시 수강할 경우에도 1항과 3항의 규정을 그대로 적용받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 5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 14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된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유료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사항 등이 정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그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하도록 노력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③ 유료서비스와 관련한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였을 때 회사는 즉시 그 설비를 수리하거나 복구하도록 노력합니다.

  ④ 회사는 본 "약관" 내용의 변경 등 회원과의 "약관" 관련 사항에 있어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제 15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 이용 시 본 "약관", 세부이용지침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유료서비스 운영 기타 업무수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② 회원은 타인의 명의, ID,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계좌번호, 신용카드번호 등 개인정보를 도용하거나 부정하게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은 회사가 사전에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유료서비스를 영업활동 등 영리 목적으로 활용을 시도하거나 이용해서는 안됩니다.

  ④ 회원은 유료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⑤ 회원은 유료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유료서비스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하여서는 안됩니다.

  ⑥ ID 및 비밀번호는 회원 본인이 직접 사용하여야 하며, 본인이 아닌 타인이 사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를 타인이 사용하여 유료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발생한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⑦ 회원은 서비스 가입신청 시 기재한 회원정보가 변경된 경우 유무선의 인터넷 홈페이지 등 회사가 정한 양식과 방법에 의하여 그 사실을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이러한 통지 의무의 불이행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16조 (유료서비스 중단)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유료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가능한 한 그 중단사유, 중단 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전 공지합니다.

    (1) 회사가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교체, 시설의 보수 또는 공사를 하기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

    (2) 새로운 유료서비스의 시스템 교체 등을 위하여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3) 시스템 또는 기타 서비스 설비의 장애, 유무선 Network 장애 또는 유료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유료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4)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정전 등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불가항력적 사유로 인한 경우

  ② 회사는 부득이한 경우 예고 없이 유료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사유 및 중지 기간 등을 회원에게 지체 없이 사후 공지합니다.

  ③ 회사는 유료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회사에게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6장 기타

 

제 17조 (거래한도)

  회사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의 거래금액에 대하여 회사는 거래한도를 정할 수 있습니다.

 

 

제 18조 (과오금)

  ①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의 과실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회원의 과실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불을 거부할 경우에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책임을 집니다.

  ④ 회사는 과오금의 환불절차를 디지털콘텐츠 이용자 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 19조 (면책사항)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그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1) 서비스 점검이 불가피한 경우 및 사전에 공지한 경우로 회사의 고의, 과실이 없는 경우

    (2)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해 유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3) 회원이 자신의 ID 또는 비밀번호 등의 관리를 소홀히 한 경우

    (4) 회사의 관리영역이 아닌 공중통신선로의 장애로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5) 회원 또는 제3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6)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통신서비스 등의 장애로 인한 경우

  ② 회사는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유료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회사에 귀책사유가 없는 한 이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제 20조 (손해배상)

  ①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원이 서비스 이용에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포인트 등"의 재충전 등 그에 상응하는 적절한 수단을 통해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본 "약관"상의 의무를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회원은 회사에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21조 (약관 외 사항)

  ①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서비스 이용약관 및 기타 회사가 정한 정책에 따릅니다.

  ②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사항은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따릅니다.

  ③ 기타 회사가 정하는 정책 또는 이용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22조 (관할법원)

  ① 유료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② 본 조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 또는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 유료서비스 "약관" 제정일 : 2019년 12월 13일 

    - 유료서비스 "약관" 개정일 : 2020년 6월 22일 (사유 : 재수강, 기간연장 상품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