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수강후기

신청하길 진짜 잘한거 같아요^^
yoyo
2020.05.13

*솔직한 본인의 경험과 사진을 첨부해 주세요.(수익인증, 공부캡쳐, 필기 사진 등)

 

Q1. 본인에 대한 간단한 소개( 주식 경력/수준, 직업 등) 부탁드려요.

A.

주식을 한지는 1년 정도 되었구요~~ 주식에 대해서 제대로 모르면서 남들이 좋다고 하면 사놓고, 조금 오르면 팔고, 한마디로 기본기도 제대로 안 갖추고 매수, 매도의 원칙도 없이 주식을 했었어요~~


Q2. 강의를 듣기 전과 후 가장 크게 변한점이 무엇인가요?
A. 

가장 크게 변한 점은 주도적인 매매가 조금씩 가능해진다는 것입니다. 주식의 8요소를 배우면서 매수근거를 생각하게 된 점과 추세선과 이평선을 보면서 매도시점에 대해서 생각해보고 매도를 하고 있는 저를 보게 됩니다.

예전엔 그냥 좋아보이면 매수,,그러다가 물리기 일쑤였고 본절가 근처라도 오면 바로 약일절해서,, 탈출하기 위해서 주식하는건가 하는 자괴감이 들었었거든요.

강의를 듣고 나선 그런 부분이 많이 좋아졌고, 지지,저항을 보고 나니 제 주식이 조금 떨어져도 불안하지 않고, 선취매해서 기다릴수 있게 된점 등 많은 부분이 변화되었어요.


Q3. 강의에서 가장 좋았던점은 무엇인가요?
A.
다 좋았지만, 저는 특히 1강의 8요소 강의가 정말 좋았어요, 다른 유투브의 기술적인 강의와는 차원이 다른,, 진짜 발롱님의 시야를 배우고 그 눈을 이식받는 느낌이랄까 ㅎㅎ 다시 들으면 또 새로운게 들리고, 들을때마다 신선하고 재밌었던 거 같아요!! 특히 매물대 강의랑 거래량 부분이 진짜 좋았던 것 같습니다. 거래량이 주식에서 왜 중요하다고 하는지 깨달음이 오는것 같더라고요. 요즘 아직 연습매매 중이라서 실전에서는 소액으로 연습하는 수준이지만, 거래량 강의 들은거 대입하니 왜 차트가 이런 모습으로 가는지 감이 오는거 같습니다. 발롱님 말씀처럼 차트 한 번 딱 보면 히스토리가 바로 딱딱딱 나올 수 있도록 매일 공부하고 있습니다.


Q4. 강의, 어느정도 만족하셨나요?
A. 
100%라고 하면 너무 이상적인가요? 100% 만족합니다^^ 특히 발롱님이 아낌없이 다 퍼부어주시려는 열정과 마음이 고스란히 전달이 되어서 이렇게 후한(?) 점수를 드릴수 밖에 없는거 같아요. 수백번 녹화 다시하시고, 2년여 동안 준비하신 그 강의를 아직 제가 100% 체득하지 못해서 아쉬움이 들 뿐입니다.

 

Q5. 그 외 하고싶으신 말씀이 있다면 자유롭게 써주세요~^^
A.
제가 하는 일이 가장 바쁜 시기에 강의가 오픈하게 되어서 처음엔 나중에 신청할까 망설임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2년여간 발롱님 강의를 기다려왔었고, 1기 발롱사단이라는 소속감(!!) 이런 열망이 더 커서 1차에 신청을 했는데, 지금은 그렇게 신청하길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제 얼마 안남아서 너무 아쉽지만, 연장기간을 조금이라도 더 늘려주시는 방향으로 논의하신다고 해서 기대가 됩니당 ㅎㅎ 사실 이 강의는 평생 소장하고 싶은 강의예요. 제가 부족해서 발롱님이 나눠주신 내용의 30%도 채 체득하지 못한 마음이 들어서 평생 두고두고 돌려보고 싶을 정도거든요!!! 어찌되었든 지금 시간을 쪼개서 열공하고 있습니다. 제가 배운 내용 갈고 닦아서 큰 수익으로 이어지게 되면 이 곳에 당당히 수익인증글로 다시 인증하겠습니다.

열강해 주신 발롱 선장님 감사드리며, 탑시그널 관계자분들도 톡으로 항상 친절하게 상담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KakaoTalk_20200516_184038205.jpg

(지금 노트만 2권째구요~~ 두고두고 공부하고 제 딸한테 가보로 물려줄 거예요^^)

도움됐어요 0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