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수강후기

발롱블루를 만나기 전후
manim
2020.05.21


 

 

Q1. 본인에 대한 간단한 소개(주식 경력/수준, 직업 등) 부탁드려요.

 

워킹맘이며 주식경력은 1년정도 이며 직업은 프리랜서 디자이너입니다.

우연한 기회에 주광을 만나서 제대로 주식을 못하면서 곁눈질로 카페만 눈팅하다가 2번의 큰 폭락장을 겪으며 큰 손해를 입고 더 이상은 안되겠다 싶어서 진정한 공부(?) 란걸 시작하게 되었어요.

 

 

Q2. 강의를 듣기 전과 후 가장 크게 변한점이 무엇인가요?

A. 강의를 듣기 전에는 그냥 쫓아다니는 불나방 같은 매매를 하며 손절도 자꾸 늘어나게 되었어요

그러다 손해도 커지고 발롱님 강좌 오픈날만 눈빠지게 기다리다가 1기에 큰맘먹고 신청을 하게 되었어요.

강의를 들은 후에 변한점은 무턱대고 종목을 사지 않고 차트와 수급 뉴스까지 찾아보고 종목을 선정합니다.

외국인 수급까지 보게되고 차트와 뉴스가 정말 중요하다는걸 알게 되었어요.

흔들리지 않는 매매를 하려고 노력하고 본인의 기준을 잡고 매매를 하려고 노력합니다.

항상 분할매수와 분할매도를 꼭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기다리는 매매가 중요한걸 알게 되었어요.



Q3. 강의에서 가장 좋았던점은 무엇인가요?

A. 240일선 적용해서 매매하는 것과 세력의 존재(?)를 알게되었네요.

그리고 주식의 8요소 아주 좋았습니다.

주식의 기초가 되는 1강이 저같은 초보에게는 단비같은 강의였네요.

차트를 보는 눈도 예전과 다르고 매수시점 매도시점을 보는 눈이 생기고 선취매의 중요성도 알게 되었네요.

항상 뉴스랑 연결하는 습관부터 이제는 뉴스 한줄도 그냥 안보고 종목과 차트 재무까지 보는 습관이 생겼어요.

정말 저에게는 놀라운 변화이고 계좌도 배가 불러지는거 보니 너무 행복합니다.

발롱님 덕에 주식에 대한 마인드도 바뀌고 주식이 이렇게 재미있다는걸 요새 새삼 느낍니다.

 


Q4. 강의, 어느정도 만족하셨나요?

A. 당연히 100프로가 부족하다고 생각하네요.

진작 만나지 못한걸 후회하면 지금이라도 만난걸 너무 행복하게 생각하네요

저의 인생의 한 획을 그어주셨네요..ㅎㅎ

중간중간 특강도 올려주시고 얼마나 애써주시는거 알기에 너무너무 매번 감사드려요.

돈이 정말 1도 아깝지 않네요. ^^

신청을 안했으면 얼마나 후회했을까 싶기도 하네요

저의 인생에 큰 투자를 하고 그 이상을 벌었네요..



Q5. 그 외 하고싶으신 말씀이 있다면 자유롭게 써주세요~^^

A. 발롱블루님이 이 강의를 준비하기 위해 엄청난 준비기간과 노력을 하셨다는걸 알기에 

너무너무 정말 저에게는 너무너무 소중한 강의입니다

정말 잘 따라가기 위해 노력하지만 시간이 부족하다는 핑계로 못따라가는 제가 밉지만 더 노력할거예요.ㅠㅠ

중간중간 특강도 준비해서 올려주시고 얼마나 애써주시는거 알기에 너무 감사드려요

 

 

KakaoTalk_20200521_210136415.jpg

 

캡처.JPG

도움됐어요 0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