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수강후기

못 다한 수강후기를 올리면서...
진화
2020.05.24


※ 솔직한 본인의 경험과 사진을 첨부해주세요.(수익인증, 공부 캡쳐, 필기 사진 등)

Q1. 본인에 대한 간단한 소개(주식 경력/수준, 직업 등) 부탁드려요.

A. 어릴 때부터  장사하다가 지금은 40대가 된 평범한 직장인 입니다. 2018년 5월 주위에서 삼성전자 액면분할 했으니 함 사놔 보는게 어떻겠냐?고 했을 때 주식 계좌 만들고 처음 시작했습니다. 그때는 그냥 사놓고 있다가 가끔식 확인하는 정도였는데 주식창을 보고있으니 너무 신기하더라구요~ 그래서 이런저런 카페를 검색하다가 
「무료추천주, 강의」이런 키워드가 있어서 주식광장◁◀에 가입하게 되었고, 당시에 저에게는 듣보잡(?) 발롱블루을 알게되었습니다.  지금은 상상을 초월하는 어마어마한 존재이지만요~ㅋㅋ 3년이 다되어가는 지금 주식 수준은 아직도 초보단계라 생각합니다. 서당개 3년이면 풍월을 읊어야 하는데, 강의들으면서  더 상장 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Q2. 강의를 듣기 전과 후 가장 크게 변한점이 무엇인가요?

A. 강의를 듣기 전에는 종목을 매수 하고서 왜, 이게 떨어질까?,내가 매수한게 아무런 문제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마음속으로 내가 잘 못 생각했겠구나? 등등 지레짐작으로 손절 하거나, 아무런 생각도 하지 않고 있다가 주가가 하락하면 물도 타지도 않은 채 방치 해 두었다가 마지 못해 손절....지금은 비슷한 분류에 있는 종목과의 비교, 차트의 거래량이나 지수의 움직이는 모습을 보고 물도 타고 그렇게 해서 평단을 낮추면서 수량을 조절하거나, 약손실 또는 익절로 마무리 하거나, 단타로 진입해서 장중에 손실이라도 공부한 내용과 손절라인까지 생각한 후에 조바심 가지지 않고 다음날로 넘기기도 합니다. 아직은 적용하고 있는 중이라 틀리거나 실수를 범하는 경우도 있지만 확연히 이전과는 달라진 모습이라 생각됩니다.

 

작년말인가 올초에 아무 생각없이 장중에 매수했던 종목 이었는데 마냥 방치해뒀다가 여행간 날 종가에 물타고 다음날 오전에 일부 놔두고 매도 하였습니다. 물타는 자리가 애매했는데 운좋게 빠져왔네요~ 19년도에 장기주도 아닌 것이 그렇다고 뭐가 뭔지도 모르게 다이소 계좌에 방치해놨던 것들을 계속 정리 해나가고 있습니다. 여행갔다가~~ 요렇게 정리한 것도 있습니다. 요런 것들이 3월 부터 꽤있습니다.

20200524_094342.jpg

 


< 그리고 시작하면서 지금까지의 계좌를 되돌아보면서 >

-- 이전에는 상상도 못할 손절 금액, 그리고 단일 종목에서도 있습니다 ...아마도 손절하기를 꺼려하는 탓도 있겠지만, 주식을 하면서 제가 몰랐던 저의 성격을 보는 것 같아 되돌아보기도 합니다. 강의를 들은 이후로 지금은 유연한 대응!! 이라는 말과 강제장투 이런거 하지 말자고요!라는 말씀이 가장 먼저 생각납니다. 아직 다 고쳐진건 아니지만 점차 보완해 나가려 합니다. 


SmartSelect_20200207-195753_

 

2019년도 ~~~

SmartSelect_20200207-195854_

 

2020년도~~

⇒ 2월에 강의 수강하고서~ 2월과 3월은 수익도 있었지만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종목들 예수금마련을 위해 손절!!

⇒ 4월에도 마지막날 물린 종목 가운데서  수익금과 상계해서 처리~

⇒ 5월은 아직 막바지 끝나지 않았지만 발롱님 추천주로 인해 예상치 못한 수익률을 기록하고, 하루를 빼고는 수익을 기록하였습니다.


2월.jpg

 

3월.jpg

 

4월.jpg

 

5월.jpg

 

 

 

Q3. 강의에서 가장 좋았던점은 무엇인가요?

A. 주식에서 가장 근간이 되는 마인드를 설명하는 부분과 그리고 차트 설명에 대한 부분이었습니다. 주식 시작한지 3년이 다되어가지만 책을 두 권을 구매 했습니다.  한 권은 읽어 봤지만 작년에 구매한 차트와 관련된 책은 앞장만 살짝 보다가 덮었네요~ 주식 마인드에 관한 내용은 두 번 정도 들었지만 잊어버릴 때쯤 다시 이전 버릇으로 되돌아가는 묘한 현상이 나타나서 남아있는 기간 동안 다시 듣고 듣기를 반복 해야 할 듯 하고요, 차트와 관련된 강의는 이제껏 신경쓰지 않는 부분이었는데 이평선이며 매물대 그리고 거래량 등 기존 보다말다한 복잡한 차트 설명에 관한 글들을 읽지 않아서 불행인지 다행인지는 모르겠으나 저에게 있어서는 머리가 텅텅 비어있었던 것이 행운이었던 것 같습니다. 

Q4. 강의, 어느정도 만족하셨나요?

A. 너튜브 보는 걸 좋아하는데 너튜브에서도 주식과 관련된 컨텐츠를 들어본적이 없었습니다. 기다렸거든요~~ 발롱블루님 강의를~ 주식 강의라는 것을 들어본 것도 이번이 처음이거니와 다른 곳에서는 어떻게  하는지 몰라 비교를 할 수는 없지만, 분명한 것은 1강을 수강한  바로 다음날 실전에 적용했을 때 수익이 생기더라는 기이한 현상이 ~ 저같이 주식시작하고도 허둥지둥 되는 초보도 적용시킬 수 있다는 점!!! 처음 카페 가입하고 이 강좌가 있었다면 더 좋았을 껄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그리고 분명 강의 듣고 적용시키다보면 수익 뿐만이아니라 더 좋은 결과가 생길 것이라는 건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2월에 강의 신청하고 듣고, 잠시 이탈했다가 일시정지 시켜놓고 있는 상태인데,  남아있는 시간 동안 더 세세히 들으면서 고쳐야 할 점이라던가 바로잡아야 할 부분들을 수정해나가면서 들으려고 합니다. ^^



Q5. 그 외 하고싶으신 말씀이 있다면 자유롭게 써주세요~^^

A. 처음 강의 수강신청하고 들을때 버퍼링도 심하고 그랬는데... 지금은 그런게 전혀 없으니 할 말이 없음요~^^발롱블루님 강의 내용은  더 할 나위 없고... 탑시그널 운영진 분들이 꼼꼼히 보완해 주고 있는 점에 대해서 감사할 따름입니다!!!  


도움됐어요 0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