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수강후기

발롱사단1기 은상의 수강후기
은상
2020.05.24


 

Q1. 본인에 대한 간단한 소개(주식 경력/수준, 직업 등) 부탁드려요.


A. 현재 금융업에 종사하고 있으며 주식을 시작한 지는 이제 만 1년이 되어갑니다. 금융업에 몸을 담고 있는 만큼 예금상품이나 펀드, 연금상품, 보험, ETF, 레버리지, 선물 등등에 대해서는 잘 알고 있지만 주식은 너무 위험하다고 판단하여 그동안 관심을 갖지 않았고, 그렇기 때문에 주식의 기본조차 알지 못했습니다. 차트보는 방법조차 모르는 도화지 상태였으나 주식광장에 입문하면서 주식의 기본틀에 대해서 공부하게 되었고 특히 발롱사단 1기가 되어 공부하고 연구하면서 도화지에 아직 이쁘지는 않지만 나름대로의 그림을 그려나가고 있습니다.



Q2. 강의를 듣기 전과 후 가장 크게 변한점이 무엇인가요?


A. 주식을 매매함에 있어 명확한 근거가 생겼다는 점입니다. 과거에는 호재성 뉴스가 나오거나 급등주를 추격매수하는 등 8요소는 커녕 차트조차 보지 않고 근거없이 매매했습니다. 그러다보니 처음에는 수익을 보는 것 같더라도 결국에는 손실을 보고 빠져나올 수 밖에 없었습니다. 설사 수익이 나더라도 왜 수익이 났는지를 몰랐기 때문에 미래에도 계속 수익을 보리라는 보장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8요소 검증방법, 차트 매매기법, 세력주 보는 법, 그 외 여러 특강을 들으면서 불안감은 없어지고 확신이 생겼습니다. 주식을 매매할 때는 이러한 근거가 있어야 한다. 추천주를 불나방처럼 쫓아가는 것이 아니라 배운 근거를 기준삼아 스스로 판단을 내려 매매하는 것, 이것이 제가 강의를 들은 후 가장 큰 변화한 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Q3. 강의에서 가장 좋았던점은 무엇인가요?


A. 특히 가장 좋았던 점은 여러 기법을 활용한 스윙매매 및 실전매매프로세스 강의였습니다. 직업 특성 상 장중에 단타로 대응할 수가 없어 자연스럽게 스윙 내지 장기투자를 할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장기투자는 기회비용 상 좋지 않다고 판단되어 1주일 정도의 스윙투자를 하고 싶었는데, 강의에서 발롱님만의 기법을 활용한 스윙투자를 A부터 Z까지 배울 수 있어서 스윙투자에 자신감을 갖게 되었습니다. 또한, 이론을 실전에 그대로 적용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어려운 저이기 때문에 강의를 신청하기 전에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하지만 실전매매프로세스 강의를 들으면서 제 걱정이 기우였다는 사실을 알게되었고, 배운 이론을 더욱더 확실히 공부하고 확고해진 이론을 바탕으로 실제 종목에 적용하는 연습을 열심히 해 나가고 있습니다.



Q4. 강의, 어느정도 만족하셨나요?

 

이론과 실전매매 프로세스, 보충강의까지 이어지는 탄탄한 강의 구성에 정말 만족하고 있습니다. 구성뿐만아니라 강의 내용 또한 새로운 세계를 접한 기분입니다. 수년간 연구하신 기법이실텐데 이것을 이렇게 모두 알려주셔도 되나 싶을 정도입니다. 아직 공부가 부족하여 100% 흡수하지는 못했지만 꾸준히 학습하고 또 학습한다면 저의 주식을 보는 눈과 주식을 생각하는 뇌가 완벽히 옳은 방향으로 바뀔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아래 첫번째 그림은 강의를 들으면서 중요한 내용들을 워드에 정리한 것들입니다. 매일 파일을 열어봐 내용을 곱씹어보면서 제가 매매하고 있는 차트에 적용해보는 연습을 하고 있습니다. 두번째 사진은 현재 내고 있는 수익인데, 아직 수익이 주광 다른 분들에 비하면 크지 않지만 발전하는 모습을 보면서 나름 뿌듯해하고 있습니다.


(2월은 1년전에 사논 주식이 물려있었는데 혹시 몰라서 열어보니 수익률이 25%가 나있더라고요 ㅎㅎ 순전이 운이였죠. 3~4월은 주광에서 여러분들이 올려주신 자료로 공부해서 수익을 낸 것들입니다. 항상 손실만 내던 저인데, 저렇게 수익을 내는 것 자체가 기적이었습니다. 주광에 접속해 여러 자료들을 읽어보고 공부하는 것이 마치 아침에 일어나 이를 닦듯이 당연한 수순이 되었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주광 모든 가족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 받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저도 다른 가족분들에게 베풀 수 있도록 어서 실력을 키워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강의는 5월에 신청해서 아직 열심히 보고 있는 상태인데 벌써 강의비만큼 수익을 냈네요. 감사합니다!)

A.K-002.pngK-001.png




Q5. 그 외 하고싶으신 말씀이 있다면 자유롭게 써주세요~^^


A. 아직 강의 내용중에 공부가 부족해 이해를 100% 하지 못하는 내용들이 많이 있습니다. 매물대, 파동을 보는 법이 그것인데, 강의를 여러번 돌려보고 차트를 수없이 많이 보면서 반드시 체득할 것입니다. 새롭게 시작한 주식인만큼 단기적이고 수동적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자세로 임해 주식이 제가 살아가는 인생에 윤택한 도구가 되고 다른 분들에게도 긍정적인 에너지가 전파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도움됐어요 0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