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수강후기

주린이 시선으로 본 발롱블루 주식강좌 후기 (feat. 2020년에 내가 제일 잘 한 일)
Sarah
2020.05.15

※ 솔직한 본인의 경험과 사진을 첨부해주세요.(수익인증, 공부 캡쳐, 필기 사진 등)


Q1. 본인에 대한 간단한 소개(주식 경력/수준, 직업 등) 부탁드려요.



A. 올초 첫 주식 매매를 시작했어요. 구정지나고 부터요! 정말 주식 기초 용어만 아는 초보이고, 회사원이며 애를 키우는 워킹맘입니다. 




Q2. 강의를 듣기 전과 후 가장 크게 변한점이 무엇인가요?


A. 차트를 볼 줄 몰랐는데, 차트 보는 법을 알게 되었어요! 아직 물고기를 스스로 잡을 능력은 안되지만, 전문가들이 추천해주시는 종목을 보면 그 차트들을 보고 강의 속 내용을 적용하며 나름의 분석을 하고 매수를 하는 것 같아요. 





Q3. 강의에서 가장 좋았던점은 무엇인가요?



A. 발롱쌤께서 아낌없이 퍼주시는 것이죠~ 아래 자세히 적어 뒀어요^^ 





Q4. 강의, 어느정도 만족하셨나요?



A. 최고 만족합니다! 올해 제가 한 일 중 제일 잘 한 것이에요! 





Q5. 그 외 하고싶으신 말씀이 있다면 자유롭게 써주세요~^^



A. 자세한 후기 공유 드립니다. 






저는 올해 처음으로 주식을 매매해본 사람입니다. 

주변에서 주식을 한번 해보라는 권유를 몇 번 받았는데, 저는 변동성을 너무 싫어하는 사람이라 리스크가 큰 대표 재테크인 주식은 하지 않겠다고 대답했습니다. 



하루에도 롤러코스터를 타듯 오르내리는 변동성에 멘탈이 약한 제가 감당을 할 수 없다고 생각해서 입니다. 



그러던 작년 마음이 바꼈고, 시작 전에 공부를 해보자 싶어 주식 관련 여러 책을 읽었습니다. 1년간 책을 읽었으니 올 초 부터는 실전 매매를 시작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제 초점은 우량주&장기투자 였고, 1월에 몇 종목을 재무건전성과 성장성 측면에서 매수 했습니다.



그러다가 우연치 않게 주식광장이라는 카페를 네이버 검색을 통해 발견했는데, 제가 보유하는 종목의 정보를 검색하다가 발견 한 것 같습니다. 



제가 가입을 한 시점에 발롱님께서 강의를 오픈 하셨고, 처음에는 별 관심이 없다가 발롱님 글에 수백개씩 달리는 댓글을 보고 ‘이건 뭐지?’ 하는 호기심이 생겼습니다. 



책으로 주식을 공부 하면서, 아 누가 족집게처럼 요고요고 집어 주면 참 좋겠다는 생각을 했는데, 발롱님의 강의를 들으면 그렇지 않을까 하던 생각이 불현듯 스치고 지나갔습니다. 



그렇게 하루 고민 하던 찰나, 이제 1차수 마감기한이 얼마 남지 않는다고 하더라고요? 

진중하게 고민을 할 타이밍이죠. 



저를 가장 고민하게 만들었던 두가지 포인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1비싼 강의료 : 저는 국립대학교를 다녔던지라, 강의료가 제 1년 등록금에 맞먹었어요. 대학 졸업 후 가장 비싸게 들어본 강의는 60만원짜린데 거기에 또 3배죠? 

2. 강의 수준 : 책으로만 주식 공부를 하고, 실전 매매 경험은 종목 매매 딱 3건이던 당시 차트 보는 법도 모르고 정말 아무것도 모르는 초보인 제가 과연 이 비싼 강의를 따라 갈 수 있을까? 중도에 포기 하지 않을까? 그럼 돈낭비잖아요. 그래서 망설였습니다. 정말 수백번 고민했습니다.
 



자, 우리 이 강의를 주식에 대입시켜 봅시다. 



제 고민 2가지가, 강의 듣기 전 저항이었다면! 강의 결제를 하고 제 1강 플레이를 누르는 그 시점으로 강력한 지지대가 되어 주었습니다. 



강의 듣기 전에 얼마나 울트라 초 특급 저항선이었냐면요? 

강의 결제를 하고, 그 다음날로 입금을 미뤘고요..

혹시나 등록이 취소 될까봐 스스로를 어르고 달래고 설득해서 입금을 어렵사리 하고,

결제 확인이 되고 이제 강의 플레이를 누르는데 백번 또 고민했습니다. 왜냐면 플레이를 누르기 전 강의 취소 및 환불이 가능하니까요. 도합 300번 고민했네요! 저 참 징하죠? 그 정도로 제게 강저항대였습니다. 



이 저항을 넘어서자, 제 고민이었던 2가지 사항은 제 동기부여제이자 강력한 지지선이 되어주었는데요, 



1. 비싸니까 소위 말해 뽕을 뽑을 정도로 듣자! 이런 마음가짐이 생겼고요, 

2. 못 알아먹겠으니까 알아 들을 때까지 듣자! 또 이런 마음가짐이 생겼습니다.
 



진짜 강력한 지지선이 된거 맞죠? 



그렇게 이태껏 총 4회를 시청했습니다. 매일 아침 하루 1시간씩! 매일매일! 



저는 직장과 육아를 병행하는 소위 워킹맘이고, 자기계발 시간을 갖기 위해 2년전부터 새벽 5시 미라클 모닝을 해오고 있었습니다. 보통 새벽에 일어나 운동+영어공부를 하는데, 운동과 영어공부할 시간을 조금 줄이고 기상시간을 앞당겨, 발롱님 강의 들을 1시간을 확보 했습니다.





그렇게 2월 24일부터 5월 13일까지 총 4회를 시청했습니다. 





새벽 4시 반에 알람 소리 듣고 용수철처럼 기상해서, 주광에 새벽동안 올라온 글을 읽으며 잠을 깹니다. 물론 그 전에 미증시 상황도 체크하고요. 



그리고 스트레칭 좀 한 다음에 발롱님 강의를 들었어요. 





주식 어린이(주린이) 관점에서 제 후기를 나열해보겠습니다



1. 비싼 값어치 하나요? 하죠. 합니다. 이 강의료 약 한달 반 만에 뽑았습니다. 

2. 주식 어린이(주린이)도 충분히 따라 갈 수 있나요? 1강은 충분히 따라 갈 수 있습니다. 주린이도 등급이 있을텐데요, 저는 기초용어만 아는 수준이었고 2-4강은 세번째 보니 이제 확실히 이해 하겠더라고요. 네번째 시청에서는 발롱님의 다음 멘트도 미리 떠올릴 수 있었습니다. 

3. 결과물을 보여주세요?! 저는 사실 이 후기란에 올라온 몇 천만원이 되는 실현수익은 안됩니다. 그런 분들 보면 참 부럽죠. 근데 제 실력은 지금 우상향 중이라는 확신은 있습니다. 충분한 연습 후에 씨드도 점점 늘릴 것이고요. 빠른 시일 안에 제 최종 목표인 월 천만원 수익을 꼭 낼 거에요.
 



제 주식 경력 통틀어 수익/수익률은 4,677,855원 (13%) 이고요,

 

제가 계좌가 2개 인데 

계좌 1) 은 


1.jpg


 

계좌 2) 은 

 

3.jpg






발롱님 강의 들은 이후 수익/수익률은 3,936,741 (11%) 입니다. 

계좌 1 ) 은 강의 들은 이후 3월 부터 입니다! 

 

2.jpg


 

계좌 2 ) 은 

 


3.jpg

 

 



참고로 제 씨드는 3천 500만원입니다. 주식은 잃어도 되는 돈만큼만 가지고 하는 것이라고해서, 제겐 딱 이 금액이 잃어도 되는 금액이고요, 수익이 나는 중이니 그럼 제 투자금은 조금 늘 것이고 실전 매매를 통해 자신감이 좀 붙으면 씨드를 점점 늘려볼 생각입니다. 



근데 어떻게 발롱님 강의 들은 이후 수익률이 낮아졌냐고요?! 제가 초심자의 행운으로 2월에 상한가 종목 하나를 얻었거든요. 그 실현수익이 50만원이 넘었습니다. 완전 재수로, 얻어 걸렸죠. 그 상한가가 사실 주식 맛을 알게 해준 그리고 주식 공부 제대로 해서, 주식을 잘 하고 싶어진 이유였기도 합니다. 

4.jpg

서남~ 바로 요 아입니다^^ 제게 주식 첫 맛을 알게해준! ^^ 

 

 

 

 

저는 점점 발전 되는 모습을 주광에 계속 기록할거에요. 성장속도는 느리지만, 저는 하고자하는 목표는 꼭 이루는 사람이라 느리게라도 제 목표는 꼭 달성할 것이고요. 제가 성장하는 모습 보여드리며 주광인들에게 귀감이 되고 싶습니다. 





제 기준에는 최고의 강의였고, 주식을 하시기로 마음 먹으신 분이라면 정말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물론 이 강의를 듣는다고 바로 하루 아침에 20%-30% 수익을 가져다 주진 않을 거에요. 개개인의 학습에는 습득 속도라는 것이 있기 때문에 시간이 짧게 걸리시는 분도 있고, 저처럼 시간이 다소 소요 되는 분도 있으실 거에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혹시 망설이시는 분이 있으시다면요. 저는 꼭 들으시라고 추천 드리고 싶어요. 진짜 발롱님께서 아낌없이 퍼주시거든요. 지금까지 올라온 특강이 몇 개 이고, 앞으로 올라올 특강(대선주+대북주)과 수강자 피드백을 통한 발롱사단 업그레이드 너무 기대되지 않으세요? 



요즘과 같은 시대에, 공부할 컨텐츠는 넘쳐나죠. 유튜브, 블로그 그리고 수많은 주식 책들! 근데, 1등에게 배워보시고 싶지 않으세요? 발롱님이 1등이시잖아요. ^^ 1등에게, 주식을 매매하는데 있어 피가 되고 살이 될 노하우를 족집게로 듣는거에요. 



주린이도 충분히 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주식 어린이분 중, 비싸서? 수준이 어려울까봐 망설이시는 분들은 망설이지 마세요! 망설이는 시간도 아깝습니다!! 그 시간에 우리 발롱님 지식 하나라도 더 체득하고 체화 합시다! 그게 더 많은 돈을 버는 길입니다. 


제가 올해 한 일 중 젤 잘 한 입니다. 


잘한 일 하나 정도는 2020년에 만드셔야죠! 그게 바로 이 발롱블루 주식 강좌 듣는 것입니다. 정말 후회 안하실거에요! 스스로를 칭찬하시게 되실 거에요. 저처럼요^^ 



도움됐어요 0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