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수강후기

수강후기 입니다.
두주니즈
2020.05.16

※ 솔직한 본인의 경험과 사진을 첨부해주세요.(수익인증, 공부 캡쳐, 필기 사진 등)

Q1. 본인에 대한 간단한 소개(주식 경력/수준, 직업 등) 부탁드려요.

A. 18년 4월에 주식을 처음 접하게 되었고 이번 발롱쌤 강의 들으면서 공부 시작했습니다.

회사 다니면서 장중에 집중이 어려워 단타보다는 중장기 스윙매매를 목표로 하는 초보입니다.

Q2. 강의를 듣기 전과 후 가장 크게 변한점이 무엇인가요?

A. 종목에 대한 분석입니다. 이전까지는 강의에서 나오는 매도사인에 저는 항상 매수를 하고 있었습니다. 깜빡거리는 꼬시기작전에 망설임 없이 들어가 매수를 했고 종목에 대한 분석 없이 매수, 매도를 반복했습니다. 결과는 운 좋으면 플러스, 대부분은 손절이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차트의 이평선도 보게되고 호가창, 매물대를 같이 보니 조금 더 생각하게 되고 전처럼 무작정 매수하고 보는 어리석은 행동은 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Q3. 강의에서 가장 좋았던점은 무엇인가요?

A. 모든 강의가 좋았지만 특히나 8강 실전매매가 가장 좋았고 매도 타점을 정할 때 도움이 되었습니다. 다른 모든 강의들도 제가 지금 가지고 있는 종목들이나 새롭게 매매할 종목들에 대해 분석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주셔서 느리지만 하나씩 따라가고 있는 중입니다.

Q4. 강의, 어느정도 만족하셨나요?

A. 200% 입니다. 새로운 강좌가 올라오고 다시 수강을 해야한다면 저는 무조건 신청할 겁니다.

뉴스에 친숙하지 않고 사회의 변화에 둔감한 저이지만 새로운 정보를 조금씩 찾아보고 그에대해 생각하고 있는 제 모습이 스스로 보기에도 정말 마음에 드는 모습입니다.

Q5. 그 외 하고싶으신 말씀이 있다면 자유롭게 써주세요~^^

A. 저는 예적금밖에 모르는 안정적인 생활을 지향하는 월급쟁이였습니다. 18년도 처음 주식시장에 발을 들이고 돈은 벌고 싶었지만 방법을 모르는 어리석은 개미 중의 개미였습니다. 종목을 발굴하는 방법도 분석하는 방법도 전혀 모르고 있었기에 종목검색에서 스크롤을 내리면서 무작위 추첨하는 방식으로 하나씩 골라서 오르고 있으면 매수하고 손실이 나면 매도했던 적도 있습니다. 그러다 폭락장을 겪고 11월 어느 한 유료주식방에 들어갔고 매 주 강의도 해주고 수익도 안겨주었지만 한 종목당 2%를 목표로 하는 곳이었기에 시드가 적은 저로서는 5,000원 많으면 10,000원 정도의 수익만 있었고 제 때 손절사인을 주지 않아 -40~70% 되는 종목도 몇 개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강의 방식이 저에겐 맞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그러던 중 발롱쌤의 강좌 오픈 소식을 듣고 적금을 깨고 돈을 모아모아 수강신청을 하였습니다. 그동안의 저의 모습을 버리고 새로운 마인드를 가지고 처음부터 배우고 싶은 마음이 컸습니다. 하지만 저의 큰 욕망과는 달리 처음 접하는 입장으로는 많이 어려웠던 것 같습니다. 강의를 듣다보면 잠이오곤해서 한쪽에는 게임을 켜놓고 손은 움직이면서 보기도 했고, 누워서 잠들기 전까지 보기도 했고, 기차로 오가는 길에 소리만 듣기도 했고, 발롱쌤 한마디 한마디를 문서에 타자로 적으면서 보기도 하며 이해되지 않아도 반복했더니 한 강의당 최소 5번 이상은 본 것 같습니다. 그러다 보니 처음에는 이해하지 못했던 내용들이 하나씩 눈에 들어오기 시작했습니다. 아직도 스스로 종목을 찾아내고 새로운 뉴스를 캐치하는데에는 어려움이 있지만 제 주식인생의 첫 스타트를 제대로 끊은 느낌입니다.

 

KakaoTalk_20200515_231027662.jpg

 강좌 처음 수강한 날부터 오늘까지의 수익입니다. 많다면 많고 적다면 적은 금액이지만 수익률이 5% 많게는 15% 수익난 종목들도 있습니다. 감사하게도 주광에 계신 분들의 도움도 많이 받았고 발롱쌤의 강좌를 적용시킨 종목도 많았습니다. 앞으로의 목표는 스스로 뉴스를 분석하고 종목을 발굴해서 매매하는 것입니다.

 

 저는 말재주가 없습니다. 하지만 스승의 날을 맞아 발롱쌤께 감사하다는 말 꼭 드리고 싶습니다. 하고 싶은 말은 정말 많은데 정리가 안돼서 고쳐쓰다보니 12시가 지나버렸네요..

발롱쌤 항상 감사드리고 건강 잘 챙기시길 바라겠습니다. 저는 남은 몇 일동안 집중해서 강좌 한바퀴 더 돌리겠습니다ㅎㅎ 좋은 밤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도움됐어요 0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