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fore&After

거북이 주린이의 강의 완강 후 계좌 수익률 변화!
헤이진
2020.08.05
수강 전
수강 후
제 계좌가 수익이 나기까지 정말 오래 걸렸어요 ㅜㅜ ㅎ

코로나 사태 이후 제 계좌는 반토막을 넘었고, 나만 그렇진 않을거야 라며 여기저기 검색을 하며 주광까지 오게 됐었죠.

발롱블루님을 만나 3월부터 정규강의를 듣고 현재는 재수강 중입니다. 처음부터 꼼꼼하게 보려고 천천히 듣고 있었지만 다른분들의 수익인증에 조급함이 일어나기도 했고, 소액으로 단타도 해보며 익/손절도 하곤 했는데요.

그렇게 강의를 듣는 기간동안 제 계좌도 본전 가까이 올라오길래 약 손절로 차근차근 정리를 했었죠.

그런데 말입니다..
제 관심종목 중 하나에서 그래프가 너무너무너무 수상했어요. 가진 재료는 많은데 반응이 없던아이...
근데 어느 순간 꿈틀 움직이더라구요.
그래서 째려보고 있는 와중, 그래프가 우상향을 그리고 있고 240일선에 밀집되는걸 발견하고 발롱님 강의대로 여러 검증을 거친 후 슬슬/본격적으로 매수를 하기 시작했어요.

그러다 길게 양봉이 나왔고! 이후 조정이 나오는데, 아마 강의를 안들었으면 그때 익절하고 나왔을거예요.

근데 들어온 물량이 있는데 나간 물량은 없어 보이고, 음봉도 지지선 아래로 안내려가는 것 같고...누가봐도 N자를 그리는 듯 하여, 더 갈 수도 있겠다 판단하고 뚝심있게 기다릴 수 있었어요.
그랬더니 어제, 오늘 장대 양봉이양봉이 ㅜㅜㅜㅜㅜ

드디어 저도 자랑스럽게 수익 인증을 할 수 있게 됐습니다.

아마 운과 타이밍 모두 맞아 떨어졌던게 아닌가 싶습니다. 온전한 제 실력이라 믿지 않고 앞으로도 계속 열공해야죠 ;)

발롱님 감사합니다.
강의 덕에 선취매 후 흔들리지 않고 버틸 수 있었어요 ㅎㅎ

3월 계좌와 7,8월 계좌 수익률 변화입니다!

좋아요 0 댓글 0